LabAnyWhere Support

2017 3 8일 수요일, 7호관 424호에서 LabAnyWhere Support팀은 경영정보학과에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으로 전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ubuntu환경에서의 실습강의를 진행하였다. 위 활동은 오후 6시에서 9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리눅스의 기초 내용을 설명하여, 학우들이 우분투환경에서 실습하는 것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ubuntu환경에서의 편집기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여 학우들이 실제 편집기 안에서 글과 소스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이 편집기를 통해 ‘python, c++, c, java’의 총 4가지 언어를 컴파일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실행 시 오류 메시지를 통해 학우들이 스스로 오류를 찾아낼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강의 시간이 끝난 후에는학우들이 스스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시킬 수 있도록, LabAnyWhere Support팀에서 활동하는 15명의 재학생들이 개인질문을 받아주는 시간을 가졌다.
                  ▲전과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15학번 허준녕학우

                           ▲개인 실습을 도와주는 13학번 구민준 학우

                           ▲개인 실습을 도와주는 13학번 차민준 학우

    위 활동이 끝난 후에, LabAnyWhere Support팀은 강의의 피드백을 통해 내용 점검을 하기 위하여 참가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위 설문 결과를 통해, 학우들이 강의 내용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참가한 학우들에게 인터뷰를 요청하였는데 리눅스 설명 강의 살짝 속도가 빠른 감이 있었습니다만 저희를 위해서 이렇게 애써 주시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이런 강의 종종 부탁드립니다.’ 강의를 듣고 모르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는데 이번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어서 오늘까지 내야하는 과제 다행히 제출할 있었어요. 앞으로도 이런 자리 많이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는 대답을 들을 있었다.


 LabAnyWhere Support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 입학 또는 편입하는 학생들과, 재학생들이 Ubuntu환경에서의 강의 실습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실습을 함께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현재 학우들의 노트북 환경이 windows일 경우 virtual box를 통한 ubuntu환경을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windowsubuntu의 멀티부팅 환경도 제공한다.
위 활동 뿐만 아니라, 겨울 방학 중 2월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7호관 424, 422호와 445호에서 각 강의실에서 방문하는 복학생을 대상으로 활동을 진행하였다. 활동 내용은 위의 활동과 같았다.
 또한 3월 개강이후, 평일 오후 6~9시에 7호관 232호실에서 약 3주간 Help Desk를 운영하였다. Suupport팀 활동은 4월 중간고사기간까지 같은 시간에 진행되며, 장소는 7호관 612호실로 변경되었다





                  ▲ 재학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13학번 구민준학우

추가 정보는 LabAnyWhere 실험마당 홈페이지인 http://lab.cs.kookmin.ac.kr/를 통해 확인바란다.


                                                          기사 : 민지수 기자 (jsmin0415@naver.com)
                                                      사진 : 황용환 기자 (iamyonghwan@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