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29-230330 SW중심대학사업단 잡페어 및 대학원 설명회

 230329-230330 SW중심대학사업단 잡페어 및 대학원 설명회가 열렸다. 



첫 날인 29일에는 미래관 429호(자율주행스튜디오) 에서 15:00~17:00 교내 대학원 설명회가 열렸고, 전공 교수님들의 대학원 랩실 설명을 포함하여 설명이 있었다. 








특히 교수님들께서, 실제 대학원에서 연구하는 분야를 설명하면서, 이를 위해 학생들이 어떤 태도로 전공 과목들을 공부하고, 학습해야 하는지 조언해주시는 부분들이 인상적이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단순히 회사 취업 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이라는 선택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다.


----







다음 날인 30일에는, 같은 장소인 자율주행스튜디오에서, 14:00 ~ 17:00 까지 잡페어가 열렸다. 잡페어는, 학과 공부로 내실을 다져온 학생들이, 실제 회사에서 인턴쉽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중심대학의 지원을 통해, 회사와 연결되는 기회로서 마련되었다.






해당 행사에 (주) 페르세우스, 주식회사 올빅뎃, 78 리서치랩, 디스페이스코리아, 씨앤에이아이, 인스피언 등의 회사의 현직자분들이 참여해주셨다. 실제 개발팀을 포함하여 일부 기업의 경우 대표이사 분들도 참여해주시며, 적극적인 채용 의지를 보여주셨다.




학생들은 회사 인턴쉽과 관련된 질문부터, 어떤 부분을 더 주의 깊게 공부해야 할지, 또한 어떤 기술력이 요구되는지 등 다양한 산업의 수요와 관련된 호기심들을 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이와 같은 행사들을 통해, 학생들이 학과 공부를 통해 성적을 잘 받는 것을 넘어, 실제 세상에 기여하고, 회사에서 함께 근무하는 것에 조금씩 발돋움할 태도를 길러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기사: 이동국 기자(ert1306@kookmin.ac.kr)

사진: 이동국 기자(ert1306@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