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스튜디오 개소식

  2017년 9월 29일 금요일 7호관 429호 자율주행스튜디오 개소식이 열렸다. 자율주행 스튜디오는 소프트웨어학부의 1학년 창업연계공학 수업을 효율적으로 하기위해 개설된 강의실이다. 창업연계공학은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하여 미니 자동차를 만들고 미니 자동차를 프로그래밍하여 라인 트레이싱, 장애물 피하기 등을 수행하는 수업이다. 2017년 1학기가 끝난 뒤 여름방학동안 429호 공사가 진행되었고 9월 말에 완성되었다. 자율주행 스튜디오의 중앙에는 학생들이 모여 회의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배치 되어있고 그 주변에 미니 자동차가 주행할 수 있는 라인이 만들어져 있다.
  자율주행스튜디오 개소식은 임성수 학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총장님의 축사, 테이프 컷팅이 진행되었다. 이 후 쉬는 시간을 가지고 스튜디오 내에서 총장님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학부 재학생이 참여하였고 총장님께서 준비해오신 수업내용을 재학생이 개인 노트북으로 직접 따라하는 참여적인 특강이었다. 총장님의 축하 속에서 개소식은 잘 마무리 되었다.
▲ 특강을 진행 중이신 국민대학교 총장님

▲ 특강에 참여하고 있는 소프트웨어학부 재학생들
자율주행스튜디오가 신설되어 미니 자동차를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1학년 학부생들이 기대를 하고있다. 또한 수업시간 이외에 공강 시간에도 강의실을 개방 함으로써 강의실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부생들의 학업을 장려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모든 학부생들이 기대하고있다.

기사 : 황용환 기자(iamyonghwan@nate.com)
사진 : 민지수 기자(jsmin04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