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학부 인턴십 설명회

 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자율주행스튜디오(7호관 429호)에서 소프트웨어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되었고 여러기업이 참여하였다. 윤상민 교수님의 진행으로 여러 기업들의 대표분들께서 한분씩 나오셔서 기업소개, 기업의 성장과정, 근무환경등을 ppt로 보여주면서 발표를 하였다.
     참가 기업
 - 와이키키소프트
 - 원더스
 - 파두
 - 지투모터테크
 - 메이저코드
 - 팝콘사
 - INISOFT
▲ 설명회를 듣고있는 소프트웨어 학우들


▲설명회를 듣고있는 오근택, 김선규, 류준영 학우

▲ 진행을 하고 계시는 윤상민 교수님
 기업들의 발표가 끝난이후 소프트웨어 학부생들과 기업 대표분들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학부생들은 자신이 관심이 있는 기업 대표분들을 찾아가 자신이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발표 때 듣지 못하였던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취업과 진로에 생각이 많은 학부생들에게 이번 설명회는 실제 기업들이 어떠한 일을 하고있으며 실무적으로 어떠한 능력이 필요한지를 직접 이야기를 들으며 간접체험을 함으로써 자신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 후 황선태 교수님께서 2018년 캡스톤 디자인 수업에 대해 설명하는 순서가 진행되었다. 이번 순서는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4학년 1학기 때 듣는 캡스톤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황선태 교수님께서 설명해 주셨고 내년에는 기존 캡스톤과 다른 산학 연계 캡스톤이 추가되어 3학년 학부생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기사 : 황용환 기자(iamyonghwan@nate.com)
사진 : 민지수 기자(jsmin04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