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대면식

2018년 3월 28일 수요일 복지관 B101호에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두번째 대면식이 진행되었다. 
대면식 행사는 매년 2학년 재학생 및 복학생, 편입생, 전과한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복학생이나 편입생, 전과한 학생들은 다른 학우들과 친해질 기회가 많이 없기 때문에, 여러 학우들이 두루두루 친해질 수 있게 하고자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랜덤으로 조를 편성하여 같이 식사하기, 팀별로 사진찍기 등의 미션을 지정해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개회사를 하고 계신 김준호 교수님과 임성수 교수님

기존의 대면식 행사는 항상 교수님들과 학부생들이 함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진행되었다. 아무래도 학부생들끼리만 있으면 조금 더 편안하고 쉽게 친해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교수님들의 배려로, 개회식 후에는 학부생들만 참가하여 대면식을 진행했다.
▲점심식사를 하고 있는 학부생들
행사가 시작되고 학부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점심으로 피자와 치킨, 그리고 음료수를 제공하였다.

▲주제어를 보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행동을 취하는 게임을 하고있는 학부생들

진행된 게임은 주제어를 보고 가장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행동을 취하고, 모든 팀원들이 같은 행동을 취하면 성공하는 게임이다. 여러개의 제시어를 주고, 맞힌 갯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졌다. 팀 별로 얼마나 생각이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좀 더 가까워졌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볼링'을 보고 떠오르는 동작을 표현하고 있는 학생들


팀 별로 얼마나 생각이 맞는지 확인하는 게임을 진행한 후에는 대면식 전 기간동안 미션으로 주어진 '조별 컨셉 사진' 심사가 있었다. 대면식이 있기 전, 조별로 만나 같이 점심식사를 한 후 컨셉을 한가지 정해 팀 별로 컨셉사진을 찍어오는 미션이 있었다. 한 조 씩 번갈아가며 컨셉사진을 보여주고 학생회에서 점수를 매겼다. 컨셉사진 점수와 앞서 진행한 게임 점수를 합산하여 1등을 한 팀에게는 카페나무 이용권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이번 대면식 또한 많은 2학년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대면식을 위해 여러 학생회 학우들이 노력해줌으로써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

▲조별 컨셉 사진

▲조별 컨셉 사진


▲조별 컨셉 사진


기사: 최예인 기자(yeiny1004@naver.com)
사진: 이유정 기자(8283828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