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4 SW+X day / 졸업생 간담회 / 잡페어

 2022년 11월 4일 커리어데이의 두번째 날이 밝았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SW+X(동아리 발표 및 소프트웨어 융합 발표회), 졸업생 간담회, 잡페어 순서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SW+X day 는 지금까지 고생해서 달려온 동아리들의 성과 발표 및 향후 계획을 듣는 시간과, 동시에 황선태 교수님의 발표로, 앞으로 타 분야와의 융합을 강조할 필요성을 제고하며 마무리되었다. 

윙크 동아리 발표

코봇 동아리 발표

코스 동아리 발표

SW + X 데이 황선태 교수님의 말씀



졸업생 간담회는, 김상철 교수님이 진행을 맡았다.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를 졸업하고, 각기 다른 진로로, 금융회사, 대기업, 스타트업 및 대학원으로 진학한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각각 듣고 질의응답하며, 학생들의 커리어 선택에 있어, 미리 가본 선배님들의 경험을 나눔 받는 시간이 되었다.

진행 김상철 교수님.


BC 카드에서 AI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신 송하윤님, 현대모비스 시스템 엔지니어 엄형근님, 현대오토에버 및 서울대 대학원(입학예정) 김다훈님, 농협은행 서버 운영관리 김명진 졸업생님이 멘토로서 참가하셔서 발표 및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BC카드 송하윤 멘토

현대모비스 엄형근 멘토

현대오토에버, 서울대 대학원 김다훈 멘토




질문하는 이영균 학우

졸업생 간담회가 끝난 이후, 잡페어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학생들이 동계 인턴에 참가할 수 있도록, 또한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를 찾아갈 수 있도록, 기업과 학생 간의 매칭이 진행되는 시간을 가졌다. 블록체인, AI, 차량용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프로덕트를 만드는 기업들이 참가하여, 학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참여 기업들은 원하는 인재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인스피언주식회사, 메트릭스튜디오, 로이드케이, 온어스, 콘캣주식회사, 디스페이스코리아, 래블업, 헤이컴퍼니, 벡터코리아아이티, 스페이스뱅크, 바로에이아이, 마인즈랩, 메가존클라우드, 윈스, 고큐바테크놀로지,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 파이랩테크놀로지, 커먼컴퓨터, AB180 과 같은 기업들이 참가하여, 동계 인턴을 진행할 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사전 면접 및 기술 스택 공유, 사내 분위기, 복지 이야기 등을 나눴다.










참가 기업의 발표







학생들은 중간고사가 끝난 직후부터, 겨울방학에 어떤 경험을 쌓을 지 고민하며 많은 신청을 하고 있다. 인턴 또는 해외여행, 아르바이트와 동아리 활동과 연애와 친구관계. 많은 것들이 앞에 놓여 있지만, 모든 것을 다 할수도 없을 것이고, 많은 지원 뒤에는 많은 실패가 뒤따를 것이다.

그럼에도, 많은 지원을 하고 기회를 찾아다니는 적극적인 학생 앞에 기회가 놓이길 바란다.


기사: 이동국 기자(ert1306@kookmin.ac.kr)

사진: 이동국 기자(ert1306@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