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2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글로벌 커리어 워크숍

 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실리콘밸리에서 실제 근무하고 있는 분들을 연사로 모셔 글로벌 커리어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임은진 학부장님의 개회말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임은진 학부장님
 


이후 연사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account 팀에서 풀스택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권경아님, 

UCI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 인턴쉽을 시작하며, 몰로코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계신 정승우님, 

문과생이지만 구글 엔지니어로서의 커리어로의 전환을 시도하신 이가원님을 모셨다.



구글 이가원님
구글 이가원 멘토

구글 이가원 멘토



오전 10:00 ~ 12: 30 에는 미래관 611호에서 연사들이 준비한 강연 및, 윤종영 교수님의 진행으로 학생들의 공통된 질문을 받아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경아 연사는 앞날을 예측할 수 없지만 스티브 잡스가 이야기한 "connecting dot" 처럼, 커리어가 이어진 것을 이야기하며, 현재에 충실할 것을 이야기했다. 정승우 연사는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 누릴 수 있는, I-SURF 및 실리콘밸리 부트캠프와 같은 기회를 잡을 것을 강조했다. 이가원 연사는, 문과생임에도 코딩을 배우며, 주저하지 않고 해보는 것을 이야기했다.


몰로코 정승우 멘토


오후 14:00 ~ 16:00 에는 무한상상실(미래관 446호)에서 1:1 멘토링이 열려,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연사들이 진솔한 조언과 충고를 끊임없이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권경아 멘토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행사였지만, 실리콘 밸리 현직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려는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와 연사들의 솔직하고 현실적인 멘토링으로 성공적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해외 무대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이 구체적인 멘토링을 얻고, 그렇지 않은 학생들도 해외에서 일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기사: 이동국 기자(ert1306@kookmin.ac.kr)

사진: 이동국 기자(ert1306@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