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커리어위크

 지난 11월 6일~9일 자율주행스튜디오에서 2019 커리어위크가 열렸다. 11월 6일에는 개발자 간담회 & 졸업생 간담회, 7일에는 동계 현장실습을 위한 기업들과의 잡페어, 8일에는 실리콘밸리 개발자의 강연과 융합전공 발표, 마지막 9일에는 알고리즘 대회와 슬랑제가 개최되었다.

▲ 커리어위크에 대한 설명을 듣는 학생들


 잡페어 시간에는 기업들이 나와서 기업소개를 한 뒤, 동계인턴을 원하는 학생들과 면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좋은 경험을 쌓고자 하는 학생들이 늘면서 어느때보다 열기가 가득했다.

▲ 개발자 간담회를 진행하는 모습


                                                    ▲ 학생들과 질의응답 하는 모습

 다음 날에는 많은 학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실리콘밸리의 개발자들이 직접 강연을 했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 실리콘밸리의 장단점 등등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점들을 강의했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지 않더라도 개발자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을 소개하는 김준호 교수님

 실리콘밸리 개발자들의 강연이 끝난 뒤에는 김준호 교수님이 대학원을 소개하셨다. 최근에 뜨고있는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연구실부터 컴퓨터공학에 필수적인 분야의 연구실까지 다양한 연구실을 소개해 주셨다. 또 장학금, 커리큘럼 등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의 장점을 알 수 있었다.

▲ 경품 당첨을 기뻐하는 학생과 이재구 교수님

 마지막으로 잡페어에 참가한 사람들을 위한 경품추첨이 있었다. 1등에게는 에어팟 2세대, 2등에게는 경추베개,  3등에게는 15인치 노트북 파우치가 증정되었다. 이렇게 경품 추첨을 마지막으로 약 4일동안 진행된 2019 커리어위크가 마무리 되었다. 내년에도 알찬 커리어위크가 기대된다.

기사: 백지수 기자(bjs_07@kookmin.ac.kr)
사진: 백지수 기자(bjs_07@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