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잡페어 & 글로벌 커리어 워크숍


2019년 5월 23일~24일, 2일간 잡페어&글로벌워크숍이 국민대학교 자율주행스튜디오에서 열렸다.  23일에는 개회식 및 잡페어 참여기업 소개, 1:1 인터뷰가 있었고,  24일에는 실리콘밸리 전문가 특강, 대학원 설명회 및 참가자 경품 추첨이 있었다.


▲ 잡페어 참여 기업을 소개하시는 이시윤 교수님


▲ 잡페어 참여 기업들과 학생들의 모습


▲ 기업 소개를 하고 있는 모습(플레이키보드)

각 기업의 소개가 모두 끝난 뒤에는 인턴을 지원하고 싶어하는 학생들과 기업들이 자유롭게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19 하계 인턴에는 약 47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미리 관심있는 기업에 지원한 학생들은 이력서를 가지고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인터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RiderDash와 인터뷰하는 학생들


▲ 에스프레소 미디어와 인터뷰하는 학생들

24일에는 실리콘밸리 전문가 특강, 대학원 설명회, 참가자 경품 추첨이 있었다. 실리콘밸리에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4분께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로서의 삶의 방식 등에 대해 설명했다. 모든 특강이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 특강을 진행하시는 오시영님


▲ 특강을 진행하시는 송호원님


▲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모습

다음으로 김준호 교수님께서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대학원 소개를 하셨다. 컴퓨터공학과 대학원에는 다양한 분야와 많은 지원이 있으니 연구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독려하셨다.


▲ 대학원 소개를 하는 김준호 교수님


▲ 대학원의 장점을 설명하시는 김명수 학우님



마지막 경품 추첨을 끝으로 이틀에 걸친 잡페어& 글로벌워크숍이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인턴쉽 기회 뿐 아니라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의미있는 행사였다.


기사: 백지수 기자(bjs_07@kookmin.ac.kr)
사진: 백지수 기자(bjs_07@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