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커리어위크

지난 11월 7일-10일, 자율주행스튜디오에서 커리어위크가 진행되었다. 커리어위크는 첫날 잡페어를 시작으로 졸업생 간담회, 실리콘밸리전문가 특강, SW+X DAY, 글로벌커리어워크숍, 심층커리어워크숍, 대학원 설명회, 경품 추첨, 알고리즘 경진대회, 슬랑제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었다.

학기마다 진행되는 잡페어를 통해서 학생들은 많은 스타트업 대표자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방학동안 인턴쉽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잡페어 때도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해서 학생들이 인턴쉽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강을 듣는 학생들의 모습

둘째날 진행된 졸업생 간담회와 실리콘밸리전문가 특강을 통해서 학생들은 본인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날 진행된 SW+X DAY 에서는 융합을 주제로 학생들이 했던 활동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분야에서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활동들을 한 학생들의 발표를 들을 수 있었다. 


SW+X DAY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김도은 학생


다음으로 글로벌커리어워크숍에서는 코딩테스트 같은 실무기술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었고, 심층커리어워크숍에서는 실제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있는 4분께 1:1로 질의응답을 하고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는 시간을 가졌다. 


 머신러닝 기술에 대해 설명해주고 계신 신상민님

학생의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고 있는 모습

학생의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고 있는 모습


또한 대학원 설명회를 통해서 대학원과 대학원에 진학하는 방법을 설명 들었고, 학생들의 경품 추첨이 이어졌다. 커리어위크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이 경품을 받아갈 수 있었다.


대학원 소개를 해주고 계신 김준호 교수님


마지막으로 10일에는 알고리즘 경진대회가 진행되었다. 학년에 상관 없이 학생들은 알고리즘 대회에 참가해서 실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었다. 


알고리즘 경진대회에서 알고리즘을 풀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커리어위크는 1년동안 학생회에서 진행된 행사를 정리하고, 동아리에서 활동한 내용들을 발표하는 슬랑제를 마지막으로 종료되었다.


슬랑제 단체 사진



사진: 백지수 기자(bjs_07@kookmin.ac.kr) 
기사: 이유정 기자(8283828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