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융합대학 축구 동아리 '슈팅' OB전

 2017년 9월 2일 토요일 국민대학교 운동장에서 '슈팅' OB전이 열렸다. OB전은 매년 열리는 행사로 '슈팅'에 소속되어있는 졸업생들과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같이 축구 경기를 함으로써 선∙후배간의 친목 도모 및 어울릴 수 있는 행사이다. 재학생 약 35명 동문 선배 12명이 참여하였다. 올해에는 축구 경기 뿐만 아니라 그 외의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었으며 상품도 준비되었다.
 14시 30분에 재학생들이 먼저 운동장에 모여 행사 준비를 했다. 현수막을 걸고 행사 중에 마실 음료수 준비, 마이크 설치 등 행사를 원할하게 진행하기 위한 준비가 이루어졌다.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팀을 나누었다. 팀은 종이 뽑기를 통하여 1번 부터 5번까지 랜덤으로 배정되었다. 15시부터 99학번 윤태호 선배님과 99학번 최한길 선배님의 말씀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 후 각 팀별로 작전회의를 가진 후 경기가 시작되었다. 경기 방식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 되었으며 각 경기는 25분 씩 진행되고 우승상품은 스타벅스 상품권이었다. 경기마다 13학번 엄형근 학생이 중계를 하여 지루하지 않는 경기가 진행되었다. 토너먼트 2경기가 끝난 후에는 크로스바 챌린저라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크로스바 챌린저는 패널티 박스 바깥에서 공을 차서 골퍼스트를 맞추는 방식으로 가장 먼저 골퍼스트를 맞춘 선수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이 주어진다. 많은 학생들이 나와 줄을 서서 열정적으로 크로스바를 맞추려고 시도 했지만 맞추기가 어려워 혀를 찼다. 계속 되는 실패속에서 전재신 학생이 가장 먼저 골퍼스트를 맞추고 스타벅스 상품권을 가져갔다. 이 후 계속 경기가 이루어졌고 1팀과 3팀이 결승에 올라 마지막 경기가 치뤄졌다. 초반에는 팽팽한 경기가 진행 되었지만 1팀이 점점 몰아쳐 골을 성공시키고 결국 1팀이 OB전 축구 경기를 우승하였다.
▲OB전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있는 운동장
▲OB전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있는 운동장
모든 경기가 끝나고 단체 촬영이 이루어지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재학생과 동문 선배님들 모두 승부에 연연하기 보다는 같이 축구를 즐기는 것을 중심으로 선선한 날씨에서 모두 즐겁게 축구 경기를 하였고 다친 사람 없이 행사가 잘 마무리 되었다.
▲슈팅 OB전 단체사진
-OB전 참석 동문 선배님들
99학번 윤태호 최낙길
06학번 김한준
07학번 권상완 황우현 임상묵
08학번 송인철 유정우
09학번 박성범 박준섭
12학번 김홍규
13학번 인형민

-OB전 후원 동문 선배님들
04학번 우정민
05학번 최범수 전승현
기사 : 황용환 기자(iamyonghwan@nate.com)
사진 : 민지수 기자(jsmin04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