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2017년 5월 26일 금요일 11시부터 17시까지 7호관 2층 로비에서 '2017 소프트웨어학부 캡스톤디자인I 작품경진대회'가 열렸다. 작품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학부의 4학년 학부생들이 6개월간의 프로젝트를 통하여 만들어 낸 작품을 전시 및 평가 받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이 많았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의 매년 큰 행사중 하나 많은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참여를 하였다.
▲2017 캡스톤디자인I 작품경진대회에 참여한 학부생들과 교수님들
9시 30분부터 전시회 준비가 시작되었다. 11시까지 준비를 마쳐야 하기 때문에 총 18개의 팀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전시회를 준비하고 작품을 점검하고 있는 4학년 학생들
13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되었다. 많은 교수님들 및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김준호 교수님(SW학부 주임교수)께서 사회를 보셨고 처음에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그 후 이상환 교수님(SW학부장)의 개회사와 임성수 교수님(SW융합대학장)의 격려사가 진행되었다. 올해 캡스톤디자인I 작품전시회에서는 정승렬 기획부총장님의 축사가 있었다.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는 교수님들과 학부생
(이상환 교수님, 정승렬 기획부총장님, 임성수 교수님, 김영호 학우, 우종우 교수님)
▲격려사를 하고 계시는 임성수 교수님
▲축사를 하고 계시는 정승렬 기획부총장님
개막식이 끝나고 다시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많은 학부생들은 각 팀들의 작품 설명을 듣고 체험한 후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에 인기투표를 하였다. 교수님들께서도 각 팀의 결과물을 보고 체험해보시면서 작품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해주셨다.

▲'18조 Lock Insider'의 설명을 듣고 있는 학부생(이상욱, 오근택 학우)
▲ 인기투표를 하고 있는 학부생들(정승우, 이승언 학우)
▲'3조 구름USB'의 작품을 평가하시는 최은미 교수님
▲'5조 Be in harmony'의 작품을 체험하시는 윤상민 교수님
이번 2017 캡스톤디자인I 작품전시회에는 특별히 청소년 SW진로캠프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 작품들을 체험하면서 흥미로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10조 멀티 VR 공포게임 The Room'을 체험중인 청소년SW진로캠프 학생들


기사 : 황용환 기자(iamyonghwan@nate.com)
사진 : 민지수 기자(jsmin04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