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Career Day

2017년 6월 2일 금요일 (10:00 ~ 18:00), 국민대학교 7호관 4층에서 'CAREER DAY'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SW중심대학사업단'과 '더팀스'에서 주관하고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최하였다. 임성수 교수님(소프트웨어융합대학 )의 환영사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임성수 교수님의 환영사
이후에 이형우 대표님(마이다스아이티 CEO)과 이해민 팀장님(구글 PM)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형우 대표님께서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성공을 하기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했다. 이해민 팀장님은 구글에서의 경험을 말씀하시면서 취업과 관련하여 강연했다.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질문을 한는 등의 집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형우 대표님(마이다스아이티 CEO)
▲이해민 팀장님(구글 PM)
강연이 끝난 후 주최측에서 강연을 열심히 들은 학생들을 위해 점심으로 맛있는 피자와 음료수를 제공하였다.
▲무한상상실에서 피자를 먹는 학생들
다음 순서로 445호실에서 스타트업 주니어 패널 토크가 진행되었다. 스타트업에 취업한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 패널로는 이선협(Trust US, 개발), 진유림(SMARTSTUDY, 개발&디자인), 이서연(Black Duck Software Korea, 기술지원), 이수원(두나무, 기획) 총 4분께서 함께하셨다. 4분께서는 스타트업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등 자신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고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었다.
▲질문에 답변하는 진유림 패널(왼쪽 이선협 패널, 오른쪽 이서연 패널)
▲이수원 패널
스타트업 주니어 패널 토크와 동시에 447호실 에서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부모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부생들의 학부모님들 께서 직접 참여하시고 임성수 교수님께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 설명중이신 임성수 교수님
▲간담회 설명을 듣고 계시는 학부모님들
▲학부모님들의 질문에 답하고 계시는 김준호 교수님
스타트업 주니어 패널 토크가 끝난 뒤 445호실에서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윤명근 교수님께서 대학원 설명회를 진행하셨다. 주로 3,4학년 학부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윤명근 교수님께서는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익한 강연을 해주셨다.
▲대학원 설명회를 진행하시는 윤명근 교수님
15시부터는 스타트업 잡페어가 시작되었다. 7호관 4층 복도를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회사들이 참여했다.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회사를 소개했고 학생들은 기업과의 대화를 통해 인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한 기업 방문시 1개의 스템프를 받았다. 스템프 4개당 1개의 추첨권을 받을 수 있었다.   모든 행사가 끝난 뒤에는 445호실에서 경품추첨행사가 진행되었다. 상품 목록으로는 영화관람권, 시카고 뮤지컬 관람권, 로지텍 블루투스 스피커, 기계식 키보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등이 있었다. 1등 경품은 약 70만원 상당이었으며 학생들은 자신이 경품에 당첨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복도에 마련된 스타트업 부스존
▲모의 면접중인 학부생

▲경품을 수령하는 강지형 학부생
참가한 스타트업
1. 록큰롤비즈니스그룹(RRBG)
2. 메디치소프트
3. 모인
4. 블루프린트랩
5. 사운들리
6. 아틀라스가이드
7. 엑스바엑스
8. 와탭랩스
9. 웰트
10. 자비스앤빌런즈
11. 정육각
12. 진인사컴퍼니
13. 주식회사 더파머스
14. 투데잇
15. 포인트웰

기사 : 황용환 기자(iamyonghwan@nate.com)
사진 : 민지수 기자(jsmin04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