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스트'팀 대표 김동현 학우 '2015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대상

2015년 11월 5일 서울 산업은행 본점에서 "2015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예비 스타트업, 창업 관리자, 창업 동아리 대학생 등 총 400여 명이 참가하였다.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은 2013년 시작돼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였으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초기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창업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지난 6~7월 응모한 총 302개 팀 중 14개 팀을 선발해 총 10회에 걸쳐 사업화를 위한 체계적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했다. 그 결과를 이번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하였고, 팀별 발표 후 엔젤 투자자 및 벤처 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및 최우수상 2팀을 포함 수상자들에게 총 1억5천만 원의 사업비 지원금이 지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김동현 학우가 대표를 맞고 있는 '트로스트(TROST)'팀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동현 학우가 대표로 있는 '트로스트(TROST)'는 온라인 심리상담 서비스이다. 정신적 스트레스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싶지만, 대면상담에 대한 여전한 부담감, 높은 가격 문제로 전문가 상담을 꺼려온 이들에게 전문 심리상담사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전문 심리상담사와 메신저를 통한 대화형 상담을 할 수도 있고, 실시간 상담을 원할 경우 영상을 통한 화상 상담도 가능하다.

▲ 'KDB산업은행' 홍기택 회장(다섯째)과 대상을 받은 김동현 학우(여섯째)와 '트로스트(TROST)'팀의 팀원들

트로스트(TROST)에 더 많은 관심이 있으시면 사이트를 방문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링크 : 트로스트(TROST)


기사 : 민동엽 기자 (dymin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