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개발자 talk concert

 4월 27일 국민대학교 본부관 101호에서 '여성개발자 talk concert'가 열렸다. 행사는 컴퓨터공학부 이민석 교수가 진행을 하며, 구글코리아 이해민 프로덕트 매니저, 한국 오픈스택커뮤니티 대표 장현정 개발자, 여성 개발자 모임터 대표 전수현 개발자, 레진코믹스 진유림 개발자, 지앤선 출판사 김지영 이사가 패널로서 참석을 하였다.


▲ 여성개발자 talk concert
 행사는 패널 각자 소개, 공통 질문 / 관객 질문과 대답, 선물 추첨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talk concert인 만큼 행사는 이민석 교수의 진행하에 여성 개발자들의 역학과 비전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가 많이 오고 갔다. 많은 패널분들은 현업에서의 여성개발자의 장단점부터 시작하여 여학생들에게 포기하지 말라는 조언, 실력을 키우는 방법, 커뮤니티 활동의 장점, 오픈소스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등등 여러 많은 이야기를 해주면서 많은 장단점이 있지만 여성 개발자의 길을 추천을 하였다.
 이번 talk concert를 통하여서 현재 현업의 여성개발자들의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개발자를 꿈꾸는 많은 여학생들에게 있어서 엄청난 동기부여가 되었을꺼라고 생각한다.


관련 신문기사 링크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428110449


기사 : 조영훈 기자(cyh905@nate.com)
사진 : 박민경 기자(mkyung14@naver.com)